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뉴열기

섬/해변

모사금피서지
주소오천동
전화번호--
추천수추천 12 좋아요
시내버스정보 7

상세설명

만성리검은모래해변에서 조금만 더 들어가면 오천동에 모사금피서지(해수욕장)이 있다.
모사금피서지까지 가는 해안도로도가 아름답다.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가 줄지어 있고 바다는 넓기만 하다.


모사금피서지는 여수 토박이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그만큼 잘 알려지지 않았다.
만성리검은모래해변 보다 규모는 작지만 고운 모래에 수심이 깊지 않아 어린아이를 둔 가족피서객들에게 안성맞춤인 곳이다.


편의 시설로는 주차장과, 샤워장, 음수대 등이 있고 1984년 부터 해수욕장으로 활성화 되기 시작하여, 낚시터와 청소년 수련장으로 많이 활용이 되고 잇으며, 오천에서 소치간 해안도로를 따라 해변 드라이브를 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모사금이라는 말은 모래의 여수지방말인 '모살'과 해안이란 뜻의 '기미'가 합쳐져서 '모래해안'이란 뜻의 모사금이 된 것이다.

모사금 피서지(해수욕장)를 감싸고 있는 모사금 방파제와, 좌측으로 길게 늘어선 갯바위가 있어 낚시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특히 방파제 근처에서는 감성돔이 많이 나와 5월부터 가을까지 낚시를 즐기는 사람들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굳이 방파제를 고집 하지 않더라도, 갯바위 근처도 이 지역 주민들이 추천을 하는 낚시 장소이다.
가족과 함께 온 경우라면 방파제 보다는 갯바위가 더 좋다.
놀래미가 심심치 않게 올라오는 갯바위는 모래해변과 가까워서, 물놀이를 즐기는 가족들을 가까이에서 지켜 볼 수도 있다.



이용안내

관광지 이용안내
개방시기/휴무일 연중개방 / , 연중무휴
이용요금 무료
주차시설 승용차 : 200 대 가능 /
유모차대여 없음
장애인시설 없음
외국어서비스 불가능
휠체어대여 불가능

부대시설/인접시설

검색결과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주변정보 (주변2km이내)

관련 여행코스

검색결과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 조회수 1,063,772

여수관광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