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뉴열기

권역별안내

> 관광명소 > 권역별안내

권역별안내

안도 백금해수욕장
주소남면 안도해수욕장길 105
전화번호061-659-1215
추천수추천 4 좋아요
시내버스정보 -

상세설명

조용한 가족 피서지 안도 해수욕장은 편안한 섬, 이름 그대로인 안도다.

섬의 형태가 기러기 같다고 하여 전에는 기러기 '안'자를 썻으나, 지금은 편안할 '안'자를 써서 편안한 섬이 되었다.


 


안도의 섬 가운데는 자연호(해암)이 형성되어 있어 천혜의 선박 대피소로 사용이 되고 있는데, 안도에 사람들이 정착하여 살기 이전에는 이곳 안도의 자연호가 지형상 밖에서는 보이지가 않고, 입구 양쪽으로는 수풀이 무성하여 해적들의 요새지로 오랜 세월동안 이용 되었다고 한다.


 


지금도 주민들 사이에는 바다속 어딘가에 해적들이 숨겨놓은 보물이 있을것이라고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고 한다.


 


안도 해수욕장은 안도의 백금포 마을 해안에 있는데, 확트인 바다로부터 밀려오는 파도가 안도 해수욕장을 찾은 피서객들에게 즐거움을 안겨줄 것이다.


 


화장실과 샤워장, 야영장 등의 시설을 잘 갖추고 있으며, 조수간만의 차가 큰 편이고 수심은 2~3m로 약간 깊은 편이므로, 어린 아이들은 보호자의 주의가 필요한 곳이다.


 


안도의 곳곳이 낚시 포인트일 만큼 각종 어류가 다양하게 서식 하고 있어, 낚시터로도 유명한 안도는 돔, 볼락, 우럭 등의 어종이 주로 잡혀 강태공들의 재미를 더해 주는 곳이다.


 


해수욕장의 길이는 약 1km로, 해수욕장 뒷편으로는 해송이 우거져 있어, 그림같은 해변의 풍경의 만들어 내고 있다.


안도까지 승용차를 가져갈수도 있고, 선착장에서 해변까지는 도보로 약 15분정도 소요 된다.


이용안내

관광지 이용안내
개방시기/휴무일 연중개방 / , 연중무휴
이용요금 무료
주차시설 주차장 없음.
유모차대여 없음
장애인시설 없음
외국어서비스 불가능
휠체어대여 불가능

부대시설/인접시설

검색결과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주변정보 (주변2km이내)

관련 여행코스

검색결과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 조회수 2,548,145

여수관광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