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뉴열기

문화/경승지

> 관광명소 > 문화/경승지

문화/경승지

전남해양수산과학관
주소돌산읍 돌산로 2876
전화번호061-644-4136
추천수추천 5 좋아요
시내버스정보 100106109111112115116

상세설명

여수시 돌산읍 평사리 무술목에 위치한 전라남도 해양수산과학관은 청소년의 해양수산 탐구심을 높이고, 해양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하여, 1998년 5월에 개관을 하였다.

해양수산과학관이 위치한 이곳 무술목은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전적지로 잘 알려진 곳이며, 전국적인 일출의 명소로 알려진 향일암으로 가는 길목에 있어, 해마다 많은 방문객들이 찾는 곳이 되었다.

해양수산과학관은 개관 이래 900만명 이상이 다녀 갔고, 2008년에는 개관이래 최대인 55만명이 관람을 하였다. 수족관에는 대형수조 및 주.소형 수조 33대에 국내 토종 어류 약 100여종 5,000여 마리가 전시 되어 있는데 특히, 여우고기 같은 희귀 어종이나, 전라남도 연안에서만 서식하는 일부 다처제인 용치놀래기 같은 어종들은 이곳 해양 수족관이 아니면 찾아 보기 힘든 물고기 들이다.

또한 스킨스쿠버가 되어 실제 바다 속을 탐험하는 듯한 가상체험이 가능한 3D입체 영상관은 어린아이들에게 매우 인기 있는 체험관이다.

그밖에 종묘 배양장도 있어 어패류의 종묘생산과정과 양식과정을 직접 보고 참여할 수 있으며, 직접 치어들 잡아보는 체험을 해볼 수도 있다.
체험학습장에는 국내최대의 체험수조(터치풀)가 설치 되어, 직접 물고기와 조개, 고둥, 개불 등을 쉽게 잡아 보고 만져보면서 공부하는 현장체험 학습을 할 수 있고, 해양수산과학관의 바로 뒤쪽으로는 무술목해수욕장이 펼쳐져 있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관람객이나, 현장학습을 위한 전국 초중고 학생 단체들의 방문이 잦은 곳이다.

주요 전시 시설로는 33개의 수조가 갖춰진 수족관과, 체험수조.원형사육수조 등이 있는 체험 학습장, 종묘배양장, 3D입체영상관, 세계의 희귀 산호와 패류 등이 전시 되어 있는 수산증양식디오라마관 등이 있다. 인근에 무술목전적지와, 향일암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어 연계 관광을 하기에 좋다.

이용안내

관광지 이용안내
개방시기/휴무일 연중개방 / 기타매주 월요일
이용요금 대인(3000) 청소년(2000)
주차시설 주차요금 : 무료. / 승용차 : 500 대 가능 / 대형차 : 200 대 가능 /
유모차대여 있음
장애인시설 없음
외국어서비스 불가능
휠체어대여 불가능

부대시설/인접시설

검색결과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주변정보 (주변2km이내)

관련 여행코스

  • 여수엑스포역의 1번째 이미지 여수 낭만버스-1코스

    여수엑스포역 > 오동도 > 여수 진남관 > 전남해양수산과학관 > 여수 향일암 > 여수 수산시장

  • 여수 향일암의 1번째 이미지 1박2일코스 A-둘째날

    여수 향일암 > 여수 평화테마촌 > 전남해양수산과학관 > 여수해상케이블카 > 여수 수산시장

  • 여수엑스포역의 1번째 이미지 1일코스 - 대중교통 A

    여수엑스포역 > 여수 진남관 > 이순신광장 > 여수 향일암 > 전남해양수산과학관 > 무슬목전적지 > 여수해..

  • 오동도의 1번째 이미지 1일 B

    오동도 > 여수 진남관 > 전남해양수산과학관 > 여수 평화테마촌 > 여수해상케이블카 > 여수 수산시장 > ..

  • 조회수 512,514

여수관광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