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뉴열기

관련 관광지

무슬목전적지
주소돌산읍 돌산로 2876
전화번호061-659-3968
추천수추천 0 좋아요
시내버스정보 -

상세설명

여수 돌산대교를 지나 한참 가다 보면 개미허리처럼 잘록한 지형이 있는 곳의 지명이 무술목이다.
700여m에 걸쳐 펼쳐진 해변에는 몽돌이 깔려있고 일출의 햇살을 받으면 불덩어리처럼 몽돌이 곱게 변한다.
무술목 어귀는 동해에서는 생각할 수 없을 만큼 잔잔해 마치 호수로 착각할 정도이다.
이곳은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이 왜군을 물리친 전적지다.

무술목이라 부르는 이름에는 몇 가지 설이 전하고 있다.
첫 번째는 이순신 장군이 왜군을 섬멸한 후 이곳이 온통 피로 물들어 '피내'라고 부르다가, 세월이 지남에 따라 '무서운 목'이라 부르고 다시, 무실 목 또는 무술 목으로 바뀌었다는 설과 이순신 장군이 왜군을 무찌른 때가 정유재란 마지막 해인 1598년 무술년이었기 때문에 무술 목이라고 부르게 되었다는 설이 있는데, '물'의 고어인 '믌' 이 '뭇' 으로, '뭇+목 = 뭇의 목> 무스 목> 무수 목> 무술 목으로 변화된 말로 보는 것이 오히려 설득력이 있어 보인다.

아름다운 몽돌 해변과 함께 동백나무가 군락을 이루어 ‘동백 골’이라고도 불리는 무술 목은 해가 떠오르기 전에는 몽돌 위로 부서지는 파도를 찍고, 해가 오를 때 운 좋으면 오메가까지 볼 수 있다 해서 사진 찍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 중 하나이다.

■ 굴전

무술목전적지 인근의 굴전 마을에서는 고니 도래지로 유명하다.
1979년 전라남도 기념물 제43호로 지정 되어 매년 이곳을 찾는 천연기념물 제201호인 150여 마리의 고니떼를 보호하고 있다.

■ 해안선
이순신 장군이 왜선 60여 척과 왜군 300여명을 섬멸한 전승지로 주변의 빼어난 경관과 깨끗한 해안선을 따라 무술목유원지가 개발 돼 있다.

■ 일출

이용안내

관광지 이용안내
개방시기/휴무일 연중개방 / , 연중무휴()
이용요금 무료
주차시설 주차요금 : 무료. /
유모차대여 없음
장애인시설 없음
외국어서비스 불가능

부대시설/인접시설

검색결과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주변정보 (주변2km이내)

관련 여행코스

  • 여수엑스포역의 1번째 이미지 1일코스 - 대중교통 A

    여수엑스포역 > 여수 진남관 > 이순신광장 > 여수 향일암 > 전남해양수산과학관 > 무슬목전적지 > 여수해..

  • 조회수 81,012

여수관광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