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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시민 설문 조사

「2023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시민 설문 조사

참여인원 : 총 1389 명(남:628명/여:761명) / 조사완료(2023-09-15 07:00 ~ 2023-09-21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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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1아래의 과제 중 시민체감도가 높은 성과 1건을 선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도내 최초 비대면 계약업무 서비스 시행 회계과 □전남도 최초 조달청(나라장터)와 전자정부시스템 ‘문서24’를 연계・활용하여 종이없는 비대면 계약업무 서비스 제공, 오랜 관행을 탈피하여 비효율적인 업무 개선 * 시행일: ’23. 1.~ / 계약부터 대금 지급 전 과정 □check point 전남도 최초로 도입, 비효율적 계약업무 관행 탈피75명(5%)

5%

원스톱 창작지원 프로젝트 공모 선정, 도비 20억 확보 문화예술과 □세계박람회장 유휴공간을 활용한 예술작품 창작→발표→상품화까지 원스톱 맞춤형 지원을 통한 지역예술가의 창작환경 개선 및 시민을 위한 복합문화공간 조성 * 사업기간: ’23. 10. ~ ’26. 12./ 2,360백만원(도 2,000, 시 360) / 청년예술인 20팀 지원 □check point 유휴공간을 활용한 복합문화공간 조성, 예산 확보41명(3%)

3%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주말 돌봄 사업 추진 여성가족과 □주말 돌봄(토‧일요일) 서비스를 제공하여 맞벌이 가정 등에 돌봄공백을 해소하고, 공공과 민간이 협력하여 지역사회가 함께 아동을 키우는 문화조성 * 시행일: ’23. 3. ~ (초등) 다함께 돌봄센터 2개소 (유아) 주말돌봄 어린이집 5개소 □check point 시민들의 주말 보육수요에 적기‧적극 대응하여 주말돌봄 확대 운영120명(9%)

9%

환경부 무공해차 전환 브랜드사업 공모 선정, 국비 65억원 확보 기후생태과 □여수시와 민간충전사업자 컨소시엄을 구성해 ‘환경부 지역별 무공해차 전환 브랜드 사업’에 공모‧선정되어 65억원의 시 예산 절감, 전기자동차 인프라 확충 (충전시설 등) * ’23. 2. ~ 10. / 주차면수가 50면 이상인 여수시 공공건물 및 공영주차장 53개소/ 96기 공급(초급속 9, 급속 65, 완속 22) □check point 관련 법령 개정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환경부 공모 선정59명(4%)

4%

‘정원’으로 생활속 소통과 힐링공간 제공 및 정원문화 확대 산림과 □「여수시 정원문화 진흥계획 수립 연구용역」추진, 생활밀착형 정원 5개소(골목길 3, 워드 1, 공동체 1), 스마트가든 2개소 조성으로 시민 정주여건 개선 * 2023년 전라남도 예쁜정원 콘테스트 ‘최우수상’ 수상 □check point 선진지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여 우수시책 적극 도입333명(24%)

24%

출근시간 상습 교통정체 구간(석창사거리) 정체 해소 교통과 □교통량 데이터 분석, 보행자 작동 신호기 등 새로운 기술과 경찰 및 도로교통공단과의 협업을 통해 석창사거리 공단 출근시간 교통정체 해소 * 교통 인프라는 좋으나 특정시간, 방면으로 정체가 집중되고 보행자가 드문 타 교차로에 적용 가능(확산가능성이 큼) □check point 새로운 기술과 유관기관 협업으로 시민편의 제공75명(5%)

5%

어르신 무료버스 도입 교통과 □여수시에 주소를 둔 75세 이상 어르신이 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조례 제정, 교통복지카드 시스템을 구축 ’24. 1월 시행 예정, 교통복지 실현 및 정주여건 향상 * 버스요금 무료이용(월 20회 한도)/ 434백만원 □check point 설문조사를 통해 시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116명(8%)

8%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포진 예방접종 실시로 건강한 노후생활 도모건강증진과 □관내 거주하는 만65세 이상 어르신에게 대상포진 백신비를 50%지원(지원대상 확대) 백신의 원활한 수급, 전화 및 온라인(ok예약시스템)을 활용한 예방접종 사전예약제를 실시하여 안전한 접종환경을 조성 * 소요예산: 600백만원/ 대상포진 접종: 6,453명 □ check point 전액 시비사업으로 보편복지 실현93명(7%)

7%

AI·lot 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어르신 건강관리서비스 보건사업과 □365일 응급상황 발생 시, AI 디바이스를 통해 119와 연계되어 안전한 응급체계 구축하고, AI 기술을 활용하여 지속가능한 건강관리서비스 제공 * 건강관리서비스 대상: 11,086명 (내소상담 843, 전화상담 844, 방문출장 325, 모니터링 1,512) □ check point 새로운 기술을 적극 도입하여 고령층 건강관리서비스 제공251명(18%)

18%

같이 누리는 가치 도시 실현, 치매어르신「동행택시」운영 보건사업과 □교통 취약 치매관리 대상자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하여 여수형 치매친화 환경조성으로 지역사회 돌봄 체계 구축 및 치매 일등 복지도시 조성 * 치매안심센터 프로그램 참여 택시 서비스 제공(310건 운행, 467명 탑승) □check point 시범운영 후, 만족도 모니터링을 걸쳐 예산을 확보하여 수혜자 확대29명(2%)

2%

신월중계펌프장 시설개선으로 악취민원 해소 하수도과, 월호동 □우수맨홀 집중점검 및 악취방지 밸브 설치 등으로 코아루아파트 등 주택지역에 수년간 지속되었던 악취민원 해소로 쾌적한 환경 조성 □check point 지속적인 노력으로 고질민원 해결, 정주여건 개선33명(2%)

2%

화정면 낭도항 정비공사 무산위기 사업재개 성공 화정면 □무산 위기 낭도항 정비공사를 주민과 여수 해양수산청을 적극적으로 중재하여 제소전 화해 조성 성립으로 사업재개 □check point 적극적인 중재로 낭도항 정비공사 사업 재개 164명(12%)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