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뉴열기

산/사찰

영취산
주소상암동
전화번호061-659-1667
추천수추천 7 좋아요
시내버스정보 687376

상세설명

진달래가 아름다운 산, 매년 4월 초가 되면 영취산은 온통 진분홍 진달래꽃밭이 된다.
키가 낮은 30에서 40년생 진달래가 군락을 이루고 있어 4월이면 약 50ha에 진달래꽃이 만개하고, 특히 산 중턱에서 정상까지 꽃으로 거의 뒤덮여 마치 산이 활활 불타오르는 듯한 장관을 연출한다. 연분홍 꽃으로 가득한 산을 오르다 보면 산행의 갈증까지도 해소시켜주는 듯하다.

* 등산로
- 영취산등산로, 보덕사등산로(영취산 주변 도로에 등산로 입구임을 알리는 팻말이 잘 설치되어 있다.)
* 산 동쪽 상암마을의 상암초등학교 - 봉우재 - 영취산정산(439m) - 흥국사 코스
* 월내동 LG칼텍스정유 뒤쪽은 임도를 이용하여 등산로를 오르는 방법과 예비군 훈련장을 등산로를 접어드는 방법이다. 정상오르기 전 약 1km지점에서부터 진달래 밭을 만난다.
* 흥국사 원통전을 지나 잘 닦여진 등산로를 따라 계곡을 통해 오르는 방법이다.
(3km, 40여분)

■ 영취산진달래
영취산은 경상남도 창녕군에 있는 화왕산과 마산시에 있는 무학산과 더불어 전국 3대 진달래 군락지 중 한 곳으로 꼽힌다. 5~30년생의 진달래만 수만 그루가 모여 군락을 이룬 15만 평 규모의 진달래 밭이 산 곳곳에 자리 잡고 있다. 최고의 진달래꽃 군락지는 450m봉 일대, 이 봉을 지나 작은 바위봉우리 부근, 정상 아래, 진례봉 부근 등이다.


■ 봉우재
영취산 정상을 올라가기 전 상암 1.7㎞, 정상 0.6㎞, 흥국사, 사근치 2.5㎞의 팻말과 영취산 등산안내도가 있는 곳이다.
이곳부터는 흥국사까지 내려가는 길로 연결되어 있다. 이곳도 진달래가 만발해있어 경관이 아주 좋다.


■ 영취산 진달래축제
전라남도 여수시 상암동과 중흥동의 영취산 일원에서 매년 4월 초순에 열리는 진달래를 특화한 향토 축제이다.
여수반도의 주산인 해발 439m의 영취산은 예부터 지역민들에게 신령스러운 산으로 인식되어 기우제나 산신제가 매년 행해졌는데, 그 맥을 잇고 지역의 안녕을 기원하며 흥국사와 영취산의 진달래를 연계하여 관광 자원으로 개발하겠다는 다각적인 목표를 두고 개최된 향토 축제이다.

첫 번째 길 찾아가기 돌고개행사장-진달래군락지(40분소요,상). 두 번째 길 찾아가기 돌고개행사장-골명치-진달래군락지(2시간30분소요,중), 세 번째 길 찾아가기 흥국사-봉우재(50분소요,중) 네 번째 길 찾아가기 상암초-봉우재(50분소요,하) 다섯 번째 길 찾아가기 종주코스:돌고개행사장-진달래군락지-봉우재-영취산정상-흥국사(4시간30분소요,상)

  • 자가용이나 관광버스 이용
    GS칼텍스 남문, 돌고개 행사장, 흥국사, 상암초등학교 중 원하는 위치에 주차(GS칼텍스 남문, 돌고개 행사장 주차 혼잡, 가급적 관광버스는 중흥·흥국사 주차장 이용 편이)
  • 철도 이용 승객
    여천역에서 하차 → 셔틀버스 탑승 → 돌고개 행사장에서 하차 (여수엑스포역까지 가지마세요)
  • 버스 이용 승객
    여천시외버스터미널 하차 → 셔틀버스 탑승 → 돌고개 행사장 하차 (여수시외버스터미널까지 가지마세요)
  • 항공편 이용 승객
    여수공항 → 여천역 또는 여수시청 이동 → 셔틀버스 탑승 → 돌고개 행사장 하차

이용안내

관광지 이용안내
개방시기/휴무일 연중개방 0000/ , 연중무휴()
이용요금 무료
주차시설 주차장 없음.
유모차대여 없음
장애인시설 없음
외국어서비스 불가능
휠체어대여 불가능

부대시설/인접시설

검색결과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주변정보 (주변2km이내)

관련 여행코스

검색결과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 조회수 630,068

여수관광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