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뉴열기

섬/해변

추도
주소화정면 28
전화번호061-659-1225
추천수추천 7 좋아요
시내버스정보 -

상세설명

추도는 공룡발자국 1,800여개가 남겨져 있는 섬으로 유명하다.
사도 일대 5개 섬은 아시아에서 가장 젊은(7,000만 년 전 무렵) 공룡발자국 3,546점이 발견되었으며, 천연기념물 제434호로 지정되었다.
종류도 조각류, 용각류, 수각류 등으로 다양한 공룡 발자국은 물론 식물화석, 연체동물 화석, 연흔 등이 남아있어 그야말로 자연학습장이다.
추도에는 6마리의 초식공룡이 나란히 걸어간 84m 길이의 발자국 화석이 남아있는데, 세계에서 가장 긴 조각류 공룡 보행렬 화석이다.
해마다 음력 정월 대보름과 2월 영등, 4월 중순의 2∼3일간 주변 해역의 바닷물이 빠지면서 사도를 중심으로 낭도와 추도·중도(中島)·시루섬(증도)·장사도·나끝·연목까지 7개 섬이 ‘ㄷ’자 모양으로 이어지는 바닷길이 나타난다.

■ 공룡보행렬 화석
세계 최장 길이의 조각류 공룡 보행렬 화석을 비롯해 2,000여 점의 공룡발자국 화석이 발견되었다.
발견된 보행렬은 특히나 조각류의 보행렬이 우세하게 나타난다.
발자국의 크기는 크게 30cm를 기준으로 두 개의 그룹으로 구분된다.
또한 보행렬을 통해 몸이 큰 조각류보다 작은 수각류가 이동속도가 빨랐다는 것이 계산되었다.

■ 추도 마을 옛 담장
사도 마을 옛 담장과 함께 등록문화제 367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추도의 북쪽 마을길에서 볼 수 있다.
추도 마을의 돌담은 견고하고 집약적으로 형성되어 있으며, 주변 풍광과 잘 어우러져 볼거리를 제공한다.
섬에서 여름의 태풍과 해일, 겨울의 추위를 견디기 위해서 돌담을 쌓는 것은 자연스러운 것이었다.
추도의 돌담은 경관적인 측면에서도 좋을 뿐 아니라, 도서지방의 생활사와 주택사 측면에서도 중요한 자료가 된다.

이용안내

관광지 이용안내
개방시기/휴무일 연중개방 / , 연중무휴()
이용요금 무료
주차시설 주차장 없음.
유모차대여 없음
장애인시설 없음
외국어서비스 불가능

부대시설/인접시설

검색결과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주변정보 (주변2km이내)

관련 여행코스

  • 조회수 780,069

여수관광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