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뉴열기

권역별안내

> 관광명소 > 권역별안내

권역별안내

장도
주소웅천동 산 272번지
전화번호061-692-0503
추천수추천 14 좋아요
시내버스정보 -

상세설명

100m이내의 완만한 구릉성 산지로 이루어진 장도는 해식애와 파식대 등의 해안경관이 뛰어나다. 2019년 5월 10일 GS칼텍스의 지역사회 공헌사업으로 예술의 섬, 장도근린공원이 조성, 개방되었다. 335m의 보행교량을 통해 들어갈 수 있다. 섬 내부에는 예술가들을 위한 창작스튜디오 4개 동, 다목적 전시장과 다도해 정원, 전망데크 등이 설치되어 있다.

창작 스튜디오는 예술인의 작업‧휴게 공간이다. 조각동, 회화동, 문예동 등 총 4개 건물로 이뤄져 있으며, 작업실과 다목적실, 정원, 외부 작업장 등을 갖추고 있다.

장도 전시관은 교육, 전시, 체험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는 곳이다. 전시관 내부는 전시실, 카페, 교육실, 수장고 등으로 구성돼있으며, 외부는 야외 공연장과 잔디광장이 마련돼 있다. 

다도해 정원은 남해 자생 나무와 야생 화초 등이 심어진 구역이다. 정원에는 계절에 맞는 꽃과 나무를 식재해 방문객에게 아름다움과 힐링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장도와 웅천친수공원을 잇는 보행 교량은 석축교의 역사성, 물때에 따라 다리가 드러나는 신비성 등을 고려해 원형을 최대한 유지했다. 다만, 안전성과 접근성을 생각해 석축교의 높이와 폭을 확대‧보강했다.

▶개방시간 : 6:00~21:00 (동절기 7:00~20:00) *만조 시 통제
장도교는 만조시에 잠기는 잠수교로서 안전을 위해 장도출입을 제한하오니 예울마루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장도교 전광판을 통해 출입가능 시간을 사전에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입제한 : 장도교는 만조시에 잠기는 잠수교로서 안전을 위해 장도출입을 제한하오니 예울마루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장도교 전광판을 통해 출입가능 시간을 사전에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차안내 : 장도내 차량출입(자전거, 킥보드 등 포함)은 제한되오니 웅천 공영주차장/예울마루 주차장 혹은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긴급차량만 가능)
- 휠체어 접근 가능, 유모차, 휠체어 등 편의시설 대여가능
- 장애인 화장실, 수유실
- 주차시설 : 웅천친수공원공영주차장(24시간 운영)

▶주의사항
- 장도는 해안지역으로 위험요소가 있으니 추락, 미끄럼 등 안전사고에 특별히 유의해 주세요.
- 장도 섬 전체는 금연 및 낚시 금지 구역입니다.
- 반려동물 동행시 배변봉투, 목줄, 입마개 등을 준비해 주세요.
- 장도 주변 수산물 채취는 허가를 받은 자만 가능합니다.

장도 탐방로안내

이용안내

관광지 이용안내
개방시기/휴무일 연중개방 / 기타만조 시 통제
동하절기구분 동절기 : 7시~20시 하절기 : 6시~21시
이용요금 무료
주차시설 주차요금 : 무료. / 주변주차장 : 웅천 공영주차장. 예울마루 주차장
유모차대여 있음
장애인시설 휠체어대여가능, 경사로, 장애인화장실
외국어서비스 불가능
휠체어대여 불가능

부대시설/인접시설

검색결과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주변정보 (주변2km이내)

관련 여행코스

  • 조회수 2,541,214

여수관광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