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뉴열기

권역별안내

> 관광명소 > 권역별안내

권역별안내

대횡간도
주소남면 횡간리
전화번호--
추천수추천 2 좋아요
시내버스정보 -

상세설명

섬 중앙에 요망산이 있으며, 섬 전체가 완만한 경사지로 이루어져 있다. 남쪽과 동쪽 해안은 암석해안을 이루고 북쪽 해안은 사질해안과 개펄로 되어 있다. 주요 농산물은 고구마와 감자이고, 부근 바다에서는 멸치·새우·장어 등이 잡힌다. 그밖에 김과 홍합 양식이 이루어진다.
비교적 조류가 빠른 대횡간도와 화태도 사이, 돌산도와 횡간도 및 대·소횡간도 사이의 해역에 낭장망 틀을 설치해 두고 멸치잡이를 하고 있는데, 낭장망은 바다 표면과 해저 사이 중간쯤에 설치하는 어구로, 주 어종은 멸치이다. 어획량이 많은 시기는 음력 보름과 그믐을 전후해 10여 일간이다. 이때 조류가 빨라지면서 떼 지어 다니는 고기들이 그물 안으로 몰리기 때문이다. 여기에서 잡은 멸치는 주민들의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상품화돼 고가에 팔려 나간다. 멸치를 적당히 소금을 넣어 끓인 물에 일정 기간 삶은 뒤 마을 앞 건조장에서 햇볕에 건조시킨다. 햇볕에 말린 고급 고추를 ‘태양초’로 부르듯 이렇게 말린 멸치는 ‘횡간도 멸치’라 하여 맛이 뛰어나다.

또한 어민들은 80년대 초부터 낭장망에서 잡힌 값 낮은 ‘잡어’를 먹이로 가두리 양식업을 시작했다. 마치 텃밭처럼 펼쳐진 마을 앞 가두리 양식장은 어류 1백여 만 마리를 기를 수 있다. 여기에는 주로 조피볼락(일명 우럭)을 넣어 기른다. 어민이 직접 잡은 생사료를 주 먹이로 하고 있어 다른 지역에 비해 양식 비용이 절반 수준이다. 배합 사료를 전혀 먹이지 않아 고기의 육질이 쫄깃쫄깃하고 매운탕을 끓일 경우 국물이 구수하다.

이용안내

관광지 이용안내
개방시기/휴무일 개방시간 : 시~시 / ()
이용요금 무료
주차시설 주차장 없음.
유모차대여 없음
장애인시설 없음
외국어서비스 불가능
휠체어대여 불가능

부대시설/인접시설

검색결과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주변정보 (주변2km이내)

관련 여행코스

검색결과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 조회수 2,522,048

여수관광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