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뉴열기

권역별안내

> 관광명소 > 권역별안내

권역별안내

금오도 비렁길
주소남면 여천금이길 11-14
전화번호061-659-1187
추천수추천 3 좋아요
시내버스정보 -

상세설명

남해안 끝자락의 섬, 금오도는 크고 작은 기암괴석들이 주위에 흩어져 신비로운 느낌마저 전해진다. 특히 사시사철 감성돔 낚시터로 각광받으며 강태공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으며 해안도로 전체가 걷기 코스로 주목받고 있다. 더구나, 조선시대만 하여도 일반인들이 마음대로 출입할 수 없는 봉산이었다. 왕궁에서 사용하는 벌목장과 사슴목장 등이 위치하고 있었기 때문에 그 신비감은 더한다. 비렁길을 따라 이어진 다도해의 환상적인 풍경과 절벽은 감탄을 자아내기에 충분하다. 또한 구간마다 마을로 바로 내려갈 수 있는 길이 이어져 있어 시간이 부족하거나 체력이 부치는 사람들은 언제든지 하산할 수 있다.




비렁길은 안전행정부의 친환경 생활공간 조성사업 공모에 당선되어 조성되기 시작하였다. 덕분에 비렁길은 최대한 자연을 훼손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담아내고 있었다. 특히 미역바위 아래쪽에 위치한 절벽은 영화 혈의 누에서 등장하였던 바로 그 곳이었다. 이 밖에도 김복남 살인사건, 혈의 누, 인어공주 등 금오도는 드라마, 영화 촬영 장소로도 매우 사랑받는 곳이다.




 


여름 휴가지로 추천할 정도로 유명해진 것은 아름다운 바다 풍광을 배경으로 떠 있는 섬 해안가의 깎아지른 듯한 절벽을 따라 조성된 8.5㎞의 벼랑길이 '명품 탐방로'로 알려지면서 비롯됐다.



▣ 가는 길 - 아래 교통정보 참조


▣ 맛 집 : 감성돔, 군벗 등 자연산 어패류를 맛보려면 예약을 하고 가는게 좋다. 


      여느 관광지와 달리 식당마다 어민들을 통해 그날  필요한 양만 받기 때문이다. 


   - 1인당 1만원부터 4만원까지 다양하다. 식당은 대부분 면사무소 주변에 몰려 있다


▣ 잘 곳 : 민박은 금오도와 안도를 합쳐 60여개가 운영되고 있다.


 



 


 


 









이용안내

관광지 이용안내
개방시기/휴무일 개방시간 : 00시~00시 /
이용요금 무료
주차시설 주차장 없음.
유모차대여 없음
장애인시설 없음
외국어서비스 불가능
휠체어대여 불가능

부대시설/인접시설

검색결과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주변정보 (주변2km이내)

관련 여행코스

  • 조회수 2,547,530

여수관광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