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뉴열기

권역별안내

> 관광명소 > 권역별안내

권역별안내

장등해수욕장
주소화양면 장수로 161-9
전화번호061-659-1168
추천수추천 10 좋아요
시내버스정보 272926-1

상세설명

여수시 화양면 장수리의 남쪽 해안에 위치한 장등 해수욕장은 여수시내에서 남쪽으로 32km떨어진 곳에 있으며, 마을 뒷산 봉화산 자락이 만들어내는 산등성이의 다양한 모양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해수욕장이다.

해수욕장으로 별로 알려지지 않은 곳이라 조용하게 피서를 즐기기에 알맞은 곳이다. 백사장의 모래가 매우 곱고, 부드러우며, 수심이 얕고, 완만한 경사를 이루고 있어 아이들과 함께 해수욕을 즐기기에도 부담이 없다.

장등 해수욕장의 건너편으로 2001년 제작된 영화 '꽃섬'의 촬영지인 하화도를 비롯하여 상화도, 백야도, 제도, 개도, 닭섬이라 불리는 상계도, 하계도, 낭도 등의 섬들이 점점이 떠 있어 다도해의 비경이 한눈에 들어오고, 이들 섬으로 인해 큰 파도와 바람이 없어 잔잔하고 평온한 느낌을 주는 해수욕장이다.

해수욕장 주변의 조그만 갯바위에서 낚시를 즐길 수도 있고, 아침이면 섬 사이로 떠오르는 해돋이를 즐기기에도 좋은 곳이다.


또한 세포삼거리에서 장등을 거쳐 여수시내로 이어지는
여자만 해안도로는 드라이브코스로도 손색이 없는 곳이며, 이목리 등지에서 바라보는 노을도 놓칠 수 없는 볼거리다.


장등 해수욕장을 나오는 길에는 화양면 호두마을에 자리한 영화 '혈의누' 세트장을 함께 둘러보는 것도 좋을듯 하다.
호두마을은 전형적인 어촌으로 한적하고 여유로운 마을이었으나 영화촬영지로 알려지면서 많은 여행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버스종점에서 호두안길을 따라 500m를 올라가다 산을 넘으면 그림같은 포구가 펼쳐진다.
'혈의누' 세트장에는 10여 동의 초가집과 나룻터, 어선, 목교 등이 자리하고 있어 조선시대 섬마을이 재현하고 있다.


긴 산등성이의 뜻을 가진 '진등'이란 마을의 이름을 한자로 장등(長嶝)이라 하여 장등 해수욕장이라는 이름을 갖게 된 이 해수욕장은 매년 7~8월 개장을 하며, 주위에 조용하고 아담한 시골풍경을 간직한 마을이 많다.


이용안내

관광지 이용안내
개방시기/휴무일 연중개방 / 연중무휴
이용요금 기타(텐트설치, 샤워장, 구명조끼 유료)
주차시설 주차요금 : 1일기준 승용차 3,000원 승합자 5,000원 대형 10,000원 / 승용차 : 50 대 가능 / 대형차 : 5 대 가능 /
유모차대여 없음
장애인시설 없음
외국어서비스 불가능
휠체어대여 불가능

부대시설/인접시설

  • 샤워시설

    • 사용료 문의
    • 요금:

주변정보 (주변2km이내)

관련 여행코스

검색결과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 조회수 2,546,272

여수관광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