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뉴열기

권역별안내

> 관광명소 > 권역별안내

권역별안내

구봉산
주소신월동
전화번호061-659-4610
추천수추천 15 좋아요
시내버스정보 -

상세설명

구봉산은 여수시 서쪽에 위치하며, 해발 386m의 산으로, 해발 220m의 종고산과 함께 여수의 아름다운 풍광을 만들어 내는 산이다. 구봉산 아래 서당이 있어서 서당산이라고도 불리웠던 구봉산에 올라서 바라보는 한려수도의 모습은 가히 말로 표현이 어려울 정도이다. 여수 오동도, 돌산도 그리고 개도와 백야도, 화양면이 바다를 둘러싸고 있는 모습은 그렇게 평온할 수가 없다.


구봉산에는 구봉산의 이름과 관련된 봉황의 전설이 내려오는데 옛날 오동도가 벽오동 나무 숲으로 덮혀 있을때 옥황상제의 심부름으로 내려온 사신 9명이 봉황의 모습으로 날고 있던 중 오동도의 벽오동 열매를 따먹으려고 내려 앉아 있다가 하늘에 오르는 기한을 넘겨, 결국 다시 하늘에 오르지 못하고 아홉 봉우리의 구봉산이 되었다고 한다. 정상에는 하늘로 오르지 못한 봉황이 바위가 되어 버린 일대봉, 이대봉, 삼대봉 등 아홉 개의 커다란 바위가 우뚝 솟아 있어 제법 큰 산의 운치를 자아낸다.


구봉산의 동쪽 능선에는 한산사가 있으며, 이곳의 화장실 뒤로 난 산길을 따라 오르면, 운동 기구들이 설치된 운동장이 나오고, 다시 정상으로 향하는 오른쪽 길을 따라 나무 계단을 오르면, 바로 정상에 다다른다. 따로 등산로를 찾기 보다 사방으로 산길이 나 있기 때문에 어느 방향에서든 정상에 오를 수 있는 곳이 구봉산이며, 구봉산둘레길은 여수시민의 사랑을 받는 곳이기도 하다.




 


약수터



구봉산에는 동쪽과 북쪽에는 수질이 좋은 약수터가 있다. 세 군데가 있는데, 특히 절 아래에 있는 구봉약수터가 물맛이 좋아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며, 체육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다


 



이용안내

관광지 이용안내
개방시기/휴무일 연중개방 0000/ , 연중무휴()
이용요금 무료
주차시설 주차장 없음.
유모차대여 없음
장애인시설 없음
외국어서비스 불가능
휠체어대여 불가능

부대시설/인접시설

검색결과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주변정보 (주변2km이내)

관련 여행코스

검색결과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 조회수 2,522,176

여수관광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