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뉴열기

권역별안내

> 관광명소 > 권역별안내

권역별안내

상세설명

여수시 종화동 인근 구항이 공원으로 조성된 것으로, 지난 2001년부터 5년여간의 방파제, 방파호안, 매립지등의 공사를 마친 끝에 여수시민의 시민 공원으로 탈바꿈하게 되었다.
평범한 공원이라기보다는 해안을 따라 1.5km 정도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걸을 수 있는 산책로가 있고, 공연장과 놀이터, 농구장등을 갖추고 있는 온 가족을 위한 공원으로 여수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아름다운 여수 앞바다를 편안하게 볼 수 있는 휴식의 공간임은 물론, 각종 해양 관련 행사와 공연이 끊임없이 열리고 있어 볼거리가 많은 공원이기도 하다.
특히 돌산대교와 장군도등을 조망권내에 두고 있어, 공원 산책길을 따라 걷다가 야자수 아래 벤치나 돌의자에 앉아 넘실대는 푸른 바다와, 파란 하늘의 조화로운 풍경을 감상하기에 더없이 좋은 곳이다.
바다 수위가 높은 시간 때는 공원 앞까지 바다물이 차기 때문에 바다와 공원의 조화도 아주 잘 이루어져 멋진 풍경을 자아낸다.
또한 이곳은 도심에 위치하고 있어 낚시꾼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워낙 많은 낚시꾼이 몰리는 바람에 이른 아침부터 서둘러야 낚시하기에 좋은 자리를 잡을 수 있다고 한다.
여름밤 야간에는 은빛 갈치를 낚을 수도 있고, 썰물때는 막바지 산란을 위해 방파제 가까이 떠오르는 낙지를 뜰채만으로 잡아 보는 재미를 느낄 수도 있다.
2010년 4월 진남관 앞쪽에 개장한 이순신광장과 구)종포해양공원이 합쳐져 지금의 이순신광장이 되었다.
지금 당신이 낚시대를 준비해서 이곳을 찾는다면 싱싱한 물고기는 물론 여수의 아름다운 야경도 낚을 수 있다.
돌산 1,2대교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것은 덤이다. 

 



이용안내

관광지 이용안내
개방시기/휴무일 연중개방 0000/ , 연중무휴()
이용요금 무료
주차시설 승용차 : 50 대 가능 / 대형차 : 5 대 가능 /
유모차대여 없음
장애인시설 없음
외국어서비스 불가능
휠체어대여 불가능

부대시설/인접시설

검색결과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주변정보 (주변2km이내)

관련 여행코스

  • 오동도의 1번째 이미지 1박2일코스 A-첫째날

    오동도 > 여수세계박람회장 > 여수해양 레일바이크 > 여수 진남관 > 이순신광장 > 전라좌수영거북선 > 고..

  • 오동도의 1번째 이미지 1일 A

    오동도 > 여수세계박람회장 > 여수해양 레일바이크 > 여수 진남관 > 이순신광장 > 전라좌수영거북선 > 고..

  • 스카이타워의 1번째 이미지 나홀로 여수여행

    스카이타워 > 아쿠아플라넷 여수 > 붉은동백(오동도) > 하멜 등대 > 이순신광장 > 진남관유물전시관 > ..

  • 여수엑스포역의 1번째 이미지 여수 낭만버스-야경코스

    여수엑스포역 > 여수국가산업단지 > 돌산공원 > 이순신광장 > 오동도

  • 조회수 2,522,169

여수관광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