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뉴열기

여수여행후기

20대 우정여행으로 딱 좋았던 여수
기간2023.05.18 ~ 2023.05.24
키워드우정여행
등록자한승우
등록일2023-05-22 20:13:18
좋아요34

코스고소동벽화마을 다음오동도 다음이순신광장 다음만성리 검은모래해변 다음여수레일바이크

남도한달살기 지원을 받아 6박 7일간 여수 여행을 진행했습니다.

20대 여자 둘이 떠나는 우정 여행이었는데, 여수는 정말 최고의 여행지였어요!

맛있는 음식, 친절한 사람들, 멋진 바다까지! 국내 유명 관광지답게, 관광상품이 전반적으로 잘 되어 있어서 뚜벅이도 여행하기 좋았어요.

20대 여성분들이 여수를 방문한다면 꼭 추천하고 싶은 곳이 고소동벽화마을과 만성리 검은 모래 해변입니다.

고소동 벽화마을은 감성카페, 맛집이 포진해있고 여수 앞바다가 잘 보여서 둘러보는 것 만으로도 정말 감성 충전가능합니다!! 유명 베이커리, 유명 카페들이 많으니 검색을 통해서
가장 본인 스타일에 맞는 맛집을 찾아가심을 추천드려요. (걸어가는 것도 좋지만 택시타고 가시는 걸 추천해요!)

만성리 검은 모래 해변은 진짜~~ 강추하는 곳입니다. 특히 날씨 좋은 날에 가시면 인생샷 많이 건지실 수 있을 거예요. 모래가 검은색이라서 사진이 잘 나올까? 싶었는데,
오히려 톤 다운된 배경이 되어 사진 진짜 잘 나옵니다. (빨간색, 초록색, 파란색 등 쨍한 원색 계열의 옷을 추천해요) 그리고 잘 찾아보시면 구석구석 감성 맛집과
사진 핫스팟이 많습니다. 하나하나 찾아가는 것도 재미인 것 같아요.


이순신 광장, 오동도는 자전거 타고 돌기 좋아요. 공용자전거 '여수랑' 시스템이 잘 되어 있어서 바다를 보며 운동하기 좋습니다! 여수랑은 1일권 1000원이거든요.
이용권 구매하면 하루종일 탈 수 있으니 가성비도 좋고 자전거 색이 이뻐서 사진도 잘 나옵니다.

짧은 시간이지만 여수 이곳저곳을 돌아보며 여수라는 도시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어요.
시간이 안 맞아 못 가본 맛집, 못 간 관광지는 다음 여행에서 꼭 꼭 방문하고 싶습니다!


이순신 광장에서 하멜등대 가는 길에 본 바다
오동도 용굴 가는 길
댓글 등록 폼
담당 부서
관광과
이선덕
061-659-3829
  • 조회수 368,192

여수관광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