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스토리텔링 산책투어
- 여수시 이순신장군 광장 내 설치 표지석 일부 역사 왜곡 시정 요청
- 기간2025.08.04 ~ 2025.08.06
- 키워드기타
- 등록자임현선
- 등록일2025-08-27 10:49:00
- 좋아요5
코스1코스
안녕하세요.
올해 여름휴가를 여수 관광지와 유적지를 돌아보며 보냈습니다. 10년만에 다시 방문했는데, 많이 바뀌어서 놀랐습니다.
여수시가 관광객 유치를 위해 굉장히 애쓰고 있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배도 타고 케이블카도 타고.. 낭만포차도 갔었는데요... 대부분 기분 좋게 즐겼습니다.
그런데.. 이순신장군 광장을 돌아보며 매우 실망스러웠습니다. 이순신장군을 도운 사람들 표지석이 있었는데요, 두번째 인물로 원균이 소개되어 있더군요.
원균은 이순신을 쫓아내고 그 자리를 차지한 인물입니다. 이순신은 원균이라는 탐욕스럽고 무지한 인물 때문에 큰 고초를 겪었습니다. 무능력한 원균은 전투에서 대패해 우리 수군에 엄청난 손실을 입힌 사람입니다. 그런데 그가 이순신을 도운 사람들 표지석 중 주요 인물로 소개되어 있어서 마음이 좋지 않았습니다. 공공기관에서 제작한 표지석에 왜곡된 내용이 들어가 있다니요. 빠른 시정을 요청합니다. 이순신장군을 도운 사람들이라는 기념물에서는 원균 표지석이 제거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순신장군광장은 시내 중심에 있어서 그런지 젊은이들과 외국인들이 눈에 많이 띄었습니다. 관련 내용을 꼭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사진은 이순신장군 광장내 조성된 '이순신 장군을 도운 사람들' 표지석과 원균 표지석 장면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