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보기
  • 홈 
  • 전자민원
  • 온라인민원신청
  • 정부민원포탈 민원24

정부민원포탈 민원2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구글 워드다운 엑셀다운 인쇄

yeosu

민원24란?
민원인이 해당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을 활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민원서류를 신청 발급 받을 수 있는 정부민원포털(www.minwon.go.kr)

정부민원포털 민원24

  • 민원안내 5,099종, 민원신청 2,936종, 발급 1,133종 서비스
  • 주민등록등·초본 등 50여종의 민원 신청 즉시 발급 즉시 및 무료발급 목록
  • 대학졸업증명서 등 288종에 대한 어디서나민원처리제서비스
  • 인터넷이용자는 민원24 사이트(www.minwon.go.kr)에 접속민원 서류신청

운영기관

중앙행정기관(특별지방행정기관 포함), 지방자치단체, 시도 교육청

민원처리비용

  • 민원수수료 : 관계규정에 의한 민원수수료(수입인지, 수입증지)
  • 우 송 료 : 우정사업본부에서 정한 금액 (※ 일반우편, 등기우편)

지불방법

신용카드, 계좌이체, 전자화폐, 휴대전화

운영방법

  • 인터넷을 이용하여 대한민국 전자정부 단일창구에 접속 온라인 민원신청
  • 민원서류 신청 시 우편 또는 방문수령여부를 지정하여 수령

운영 흐름도

운영 흐름도 이미지로 미원인이 전자정부 단일창구에 민원신청을 하면 민원 서류를 접수하여 민원처리 교부기간을 거친뒤에 전자정부 단일창구로 처리통보를 합니다. 그 후 단일창구에서 민원인에게 이메일로 처리통보를합니다.(수수료선납(전자지불 대행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