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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서나민원처리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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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eosu

어디서나민원처리제
어디서나민원처리제는 민원인이 원하는 전국의 민원서류를 행정기관간 FAX로 전송받아 가까운 행정기관에서 받아볼 수 있는 편리한 제도입니다.

민원신청

  • 전화 : 가능민원 13종
    • 토지(임야)대장, 지적도(임야)대장, 경계점좌표등록부, 개별공시지가 확인 토지이용계획확인원, 건축물대장, 개별주택가격확인, 공동주택가격확인,어선원부, 어업권원부, 부동산등기용등록증명서, 선박원부, 항공기등록원부
  • 인터넷 : 가능민원 113종
    • 전자민원창구(http://www.egov.go.kr)접속 ⇒ 민원신청 ⇒ 필요민원선택 ⇒ 민원신청 내용입력 ⇒ 방문수령 선택 ⇒ 수령기관지정 ⇒ 수령기관방문, 수령
    • 방문 : 취급민원사무 전체 293종

처리기한

  • 증명민원 : 접수 후 3시간 이내
  • 유기한민원 : 민원사무처리기준표에 의한 처리 시간

업무흐름도

A기관(접수, 교부 농협포함)에서 민원인에게 전화방문신청 후 증명처리기관에 웹이나 FAX로 신청서를 송부하면 증명처리기관은 B, C, D 기관과 A기관에 FAX로 발급송부하고 민원인과 증명처리기관은 인터넷 신청, 수령을 상호간에 하며 B,C,D 기관은 민원인에게 교부하고 민원인은 A기관에 교부하는 절차입니다..

  • 담당자 안전행정국 민원지적과 민원행정 박미자
  • 연락처 061-659-3338
  • 갱신일 2017-0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