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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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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게시판
번호 18392 조회수 106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3-20 17:35:49
제목 본인서명사실확인 제도 안내
담당부서 민원지적과 주무관 한송희 (Tel.061-659-3317)
인감증명서 대신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받으세요!!!

ㅇ 본인서명사실확인제도란?
  ⇒ 인감증명제도와 효력이 동일한 ‘본인서명사실확인제도’는 본인이 서명했다는 사실을 행정기관이 확인해주는 제도 

ㅇ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
  - 발급 기관 : 읍면동 및 출장소, 시청 민원실
  - 발급 수수료 : 300원 (´17년까지 한시 인하 / 600원 → 300원)
  - 발급 절차
  ① 민원인이 직접 시청 민원실이나 읍면동 방문(대리발급 불가)
  ② 직원이 용도, 거래상대방(매수자), 위임받는 사람 등 시스템 상 기재
  ③ 전자이미지서명기에 서명(※ 서명은 제3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서명)
  ④ 확인서 출력하여 민원인이 기재 내용 확인 후 서명
  ⑤ 본인서명사실확인서 교부
  ⑥ 수요기관 제출

ㅇ 본인서명사실확인서의 편리성
  - 인감도장 제작, 신고, 보관 불편함 해소
  - 사전 신고 없이 전국 어디서나 발급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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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자 기획재정국 정보통신과 정보기획 김경화
  • 연락처 061-659-5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