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보기
  • 홈 
  • 행정정보
  • 여수소식
  • 공지사항

공지사항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구글 워드다운 엑셀다운 인쇄

yeosu

공지사항 게시판 상세표에 번호, 조회수, 작성자, 작성일, 제목, 담당부서, 내용 항목으로 구성
번호 18392 조회수 218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3-20 17:35:49
제목 본인서명사실확인 제도 안내
담당부서 민원지적과 주무관 한송희 (Tel.061-659-3317)
인감증명서 대신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받으세요!!!

ㅇ 본인서명사실확인제도란?
  ⇒ 인감증명제도와 효력이 동일한 ‘본인서명사실확인제도’는 본인이 서명했다는 사실을 행정기관이 확인해주는 제도 

ㅇ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
  - 발급 기관 : 읍면동 및 출장소, 시청 민원실
  - 발급 수수료 : 300원 (´17년까지 한시 인하 / 600원 → 300원)
  - 발급 절차
  ① 민원인이 직접 시청 민원실이나 읍면동 방문(대리발급 불가)
  ② 직원이 용도, 거래상대방(매수자), 위임받는 사람 등 시스템 상 기재
  ③ 전자이미지서명기에 서명(※ 서명은 제3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서명)
  ④ 확인서 출력하여 민원인이 기재 내용 확인 후 서명
  ⑤ 본인서명사실확인서 교부
  ⑥ 수요기관 제출

ㅇ 본인서명사실확인서의 편리성
  - 인감도장 제작, 신고, 보관 불편함 해소
  - 사전 신고 없이 전국 어디서나 발급 가능

    
  목록
  • 담당자 기획재정국 정보통신과 정보기획 김경화
  • 연락처 061-659-5505